chatGPT

chatGPT 스토리북 만들기 연습 2편, Dall-e 연습하기, Consistent Character GPT 이용하기

heybro 2024. 3. 11. 21:52

같은 캐릭터에 변화없이 다른 배경과 표정, 동작을 변경한 이미지를 얻기 위해 열심히 알아봤다. 

그러던 중 Consistent Character GPT라는 GPTs를 알게됐다. 

 

우선 기존에 만들었던 우리 리나를 넣고 캐릭터로 만들어 달라고 했다. 

 

 

 

 


프롬프트

 
Consistent Character GPT👉🏼 Fast & High Quality⚡️

Female. Now, please provide a name for this character.

 

 

 
프롬프트
Lina
 
 
Consistent Character GPT👉🏼 Fast & High Quality⚡️

Got it. Could you tell me more about Lina's character details, like her age, country of origin, specific hair features, outfit, or any other characteristics?

 

 

프롬프트

업로드한 이미지를 분석해서 사용해
 
 
Consistent Character GPT👉🏼 Fast & High Quality⚡️
Lina appears to be a young girl, around 8-10 years old, based on the image. She's likely from a Western European setting, judging by her clothing style. She has short, light brown hair with a hint of waves and bangs that fall naturally. Her outfit looks rustic and vintage, suggesting a setting that could be from a past era or a fantasy world. She's wearing a simple, long-sleeved dress with a subtle greenish hue, complemented by a leather belt around the waist. There’s a necklace with a possibly significant pendant around her neck. Her expression is one of wonder, as she's holding a glowing orb that illuminates her face, reflecting her curiosity and the magical quality of her character.
 

이런 캐릭터를 만들어 준다.

 

제법 원하던 캐릭터가 나온다. 

 

그럼 스토리를 따라서 배경과 리나의 표정 그리고 행동을 바꿔보자. 제발 리나를 잘 유지할 수 있기를

 


프롬프트

 
 
배경을 그려줘. 배경은 언덕 위에 작은마을이고 시간은 밤시간이야. 집마다 불이 켜있어
 
 
Consistent Character GPT👉🏼 Fast & High Quality⚡️
Let's decide on the next variation for Lina. What would you like to adjust this time?

 

비슷한데 사람이 바뀌었다. 

다시 요청해본다.

 

 


프롬프트

그림의 소녀를 우리 주인공 Lina로 바꿔줘


 

 

 

느낌이 조금 다르지만 느낌은 비슷하다.

다시 만들기보다 스토리를 이어가보기로 했다.

 


프롬프트

Lina가 긴장된 표정으로 주변을 보고있어. 배경은 아무도 가지 않는 신비로운 정원이야. 정원에는 여러 나무가 있는데 나무에는 마법의 과일이 매달려있어. 마법의 과일은 오묘한 빛을 내고 있어.


 

 

맞게 했는데 마음에 들진 않는다. 

마법의 열매인데 그냥 사과처럼 보인다. 

 

 


프롬프트

배경에 나무와 열매를 더 채워줘. 열매는 마법의 열매야. 조금 더 신비스러운 열매로 표현해줘.


 

캐릭터 뒤로 약간 빛나는게 조금더 추가되었다. 

중요한건 캐릭터가 유지됐다. 오호라. 배경은 만족스럽지 않지만 캐릭터가 변하지 않은 것에 만족한다. 

 


 

열매에서 빛이 나게 표현해줘


 

 

사과들이 보이지만 만족한다. 

캐릭터가 조금 바뀐건가? 거의 변화가 없는것 같다. 

이어서 다음 장면이다.

 


Lina가 열매에 살짝 손을 대고 있어. 열매는 밝은 빛으로 빛나.


 

내가 원한 장면은 리나가 나무에 매달린 열매에 살짝 손을 대고 있는 장면이다.

내 설명이 너무 짧아 원하는 이미지가 나오지 않았다. 

표정이 너무 건조하다. 스토리상 리나는 몰래 마법의 열매를 서리하는 장면인데 너무 비장하다. 

프롬프트를 어떻게 수정하면 좋을까?

 

배경 설명 :

나무에 마법의 열매가 매달려 있다. 열매는 밝게 빛이나고 있다. 

주인공 설명 :

리나는 호기심 가득한 표정이다. 열매에 살짝 손을 대고 있다.

 

이렇게 프롬프트를 작성해보자.


수정해줘. 리나는 호기심 가득한 표정이다. 열매에 살짝 손을 대고 있다.

배경으로 마법의 정원안 나무에 마법의 열매가 매달려 있다. 열매는 밝게 빛이나고 있다. 


 

원하던 장면이 아니다.

캐릭터 느낌도 많이 달라졌다. 

손댄다고 명령하니 애가 소심하네 그럼 그냥 만져!


이전 리나 그림으로 다시 그려줘 리나가 열매를 만진다.


 

 

자세히보면 모든 사진에 옷이 조금식 다르다. 

비슷한 느낌인데 다 다르다. 아직 갈길이 멀다. 이것도 모두 일관성 있어야하는데 생각보다 어렵다.

 

이제 마법사에게 걸려서 혼나는 장면을 그려본다. 

 


마법사가 나타나 리나에게 화낸다. 리나는 겁먹은 표정이다. 배경은 정원안인데 분위기를 조금 더 어둡게 표현해줘


 

배경이 마음에 안든다. 

캐릭터도 너무 차이나고 

다시 수정해본다. 


마법사가 리나를 혼내고 있어. 리나는 겁먹은 표정이야. 배경은 마법의 나무와 빛나는 열매야


 

혼나는 느낌이 아니라 

어르고 달래는 느낌이다.

 

마법사가 더 분노해야지 화를 내라 마법사여!!!


마법사가 더 화내는 느낌으로 다시 그려줘 Lina도 이전 그림과 비슷하게 그려 줘


 

이정도면 만족스럽다. 

 

다음 이야기는 스토리상 절정이다. 클라이막스

내용을 가져와보면 이렇다. 

 

 

마법사는 리나에게 과일을 훔친 것의 결과로 마법의 과일이 가진 힘을 사용할 수 없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리나는 자신의 행동을 깊이 후회하며 마법사에게 사과했습니다. 마법사는 리나의 진심어린 사과를 받아들이고, 그녀에게 마법의 과일 대신 진정한 용기와 정직의 가치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클라이 막슨데 내용이 시시하다. 

조금더 자세히 적어달라고 한 내용도 형용사와 부사 꾸미는 용어들이 난무하지 별 이야기는 없다. 

내용을 조금 바꿔봐야겠다. 사과하고 용서하고 끝내려니 시시하니 조금 강하게 이야기를 바꾸겠다. 

 

화가난 마법사는 리나를 마법의 열매로 만들어 버렸다. 그리고 마법의 나무에 열매가 된 리나를 매달아 두었다.
열매가된 리나는 밤새 울었다. 열매를 훔쳐먹으려던 자신이 원망스러웠다. 다시 사람이 된다면 절대 열매를 훔쳐먹으려고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그렇게 반성을 하니 갑자기 열매가된 리나의 몸이 빛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잠시후 열매는 다시 원래의 리나로 돌아오게 되었다. 진심으로 반성하고 용서를 빌었더니 마법이 풀린것이다.

 

 


마법의 나무에 커다란 빛나는 열매가 매달려있는 그림을 그려줘


 

 

열매가 좀 과하긴 한데 내 의도를 정확히 살렸다.

다음으로 마법이 풀린 리나


리나는 울고있어 리나 주변으로 밝은 후광이 비추고 있어. 배경은 마법의 정원이야 주변에 열매가 빛나고 있어.


 

갑자기 성인이 되네...

어떻게 프롬프트를 써야 내가 원하는 그림이 나올까?

그림에서 잘못된 포인트는

후광이라고 한 것, 주변에 열매라고 해서 사과가 매달려있다.

그럼 

리나는 눈물 흘리고있고, 리나 주위에 빛이 가득하다. 배경에 빛나는 마법의 열매가 매달려있다. 이렇게 작성해보자

 


리나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고 있어. 마법에서 풀린 리나 주변에 마법의 빛이 둘러쌓고 있어. 배경으로 마법의 정원 나무와 빛나는 마법열매가 있어. 신비로운 분위기야.


 

와 내가 원하는 그림 이상을 표현했다. 머리 흔들리는 것도 기대 이상이다. 

 

마지막 앤딩은

리나가 마을로 돌아와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는 장면이다.

 


리나는 작은 마을 공터에서 친구들에게 이야기하고 있어. 친구들은 4~5명이고 리나의 이야기를 듣고 놀라운 표정을 짓고 있어. 시간은 낮시간이다. 분위기는 편하고 화목한 분위기다.


 

 

나름 생각해서 쓴 프롬프튼데 마음에 들지 않는다. 

캐릭터도 느낌도 많이 다르고 친구들이라기 보단 마을 사람들이다.

 

리나를 다시그리고 마을사람들을 또래 친구로 바꾸기만 하면 되는데 몇번 이런 저런 시도를 하다보니

 

 

 

이런 불상사가 발생했다. 

돌아와 리나야...

 

어렵다 결국 리나를 찾지 못했다.